닫기

인사말

산학협력단은

지역의 경제발전 및 경제 패러다임의 혁신과 개혁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과 산학협력단의 역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학협력단이 기존의 사회적 관념을 넘어 창의성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과 시장의 부가가치를 만들고 일자리를 창출하여 학생들의 취업과 교육에도 일조해야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학벌이 아닌 능력 중심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업체 현장과의 교류와 접목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한 시점이며, 기업 또한 이러한 경쟁력 있는 인재를 통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습니다.

초당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체계적인 산학협력지원 조직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2022년부터 조직을 개편하여 인원을 보강하고 지역의 각종 사회복지기관과 가족센터 및 급식센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속기관으로 드론교육원,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공용장비지원센터 출범하여 중소기업과의 산학협력 연구활동과 기술개발, 애로기술지도, 재직자교육 및 인력양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가족회사를 맺고 있는 기업체들을 중심으로 산학협력사업을 더욱 활발하게 펼쳐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초당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학과 산업체간의 실무교육과 연구 및 기술개발을 통해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산학협력에 관한 제반 사항들을 원활히 수행하여 산학협력의 다양한 경험과 실적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여 국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심 역할 수행에 박차를 가하여 지금보다도 한 차원 더 발전된 협력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초당대학교 산학협력단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초당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좋아요 1    
· 수정일자 : 2021-08-04